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식이 삼촌 윤팔봉 문종원

by opensoop 2024. 5. 15.

<삼식이 삼촌>은 전쟁 중에도 하루 세끼를 반드시 먹인다는 삼식이 삼촌(송강호)과 모두가 잘 먹고 잘 사는 나라를 만들고자 했던 엘리트 청년 김산(변요한)이 혼돈의 시대 속 함께 꿈을 이루고자 하는 뜨거운 이야기이다 .

 

15일(수) 디즈니+에서 전 세계에 첫 공개되는 <삼식이 삼촌> 1-5화는 격동의 시대, 하루 세끼 끼니 걱정 없는 나라를 만들고자 하는 삼식이 삼촌과 김산을 비롯해 각자 다른 꿈을 쫓는 다양한 계층의 인물들이 뜨겁게 부딪히며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를 예고한다.



‘전쟁 중에도 자기 식구는 하루 세끼를 먹였다’해서 삼식이 삼촌으로 불리는 사일개발 박두칠 사장. 그의 오랜 꿈은 재계 순위 20위 기업인 모임 청우회의 정식 멤버로 인정받는 것이었으나 그 꿈이 한순간에 날아갈 위기에 처한다.

 

차기 지도자 후보로 주목받는 국회의원 강성민(이규형)은 과거 자신이 저지른 일을 알고 있는 동대문파 건달 윤팔봉(문종원)을 죽여달라고 삼식이 삼촌에게 부탁한다. 강성민의 어린 시절부터 힘들고 더러운 일을 처리해준 삼식이 삼촌은 다음 타겟이 자신이 될 것임을 직감한다.

 

 

 

윤팔봉을 연기한 문종원은 1979년 12월 28일 서울에서 태어난 44세의 배우로, 182cm의 훤칠한 키를 자랑힌다. 단국대학교에서 연극영화학을 전공한 그는 2003년 뮤지컬 '렌트'의 앙상블로 데뷔했다.



문종원은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하는 배우다. 그의 주요 출연작을 살펴보면, 뮤지컬로는 '드라큘라', '벤허', '메피스토', '웃는 남자', '맨 오브 라만차', '타이타닉', '마타 하리', '미스터 마우스', '노트르담 드 파리', '베르테르', '블러드 브라더스', '레미제라블', '조로' 등이 있다. 특히 '노트르담 드 파리'에서는 클로팽과 콰지모도 역을, '레 미제라블'에서는 자베르 역을, '웃는 남자'에서는 우르수스 역을 맡아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였다.



뮤지컬뿐만 아니라 영화와 드라마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2015년 영화 '성난 화가'에서 드라이버 역을, 2018년 '명당'에서는 우귀남 역을 맡았다. 드라마로는 KBS 2TV '빅맨', SBS '육룡이 나르샤', tvN '아스달 연대기', '비밀의 숲 2', JTBC '인사이더' 등에 출연했다.



흥미로운 사실은 문종원이 2015년까지 신논현역 근처에서 소곱창집을 운영했다는 점이다. 이 때문에 그는 연극, 뮤지컬 갤러리에서 '문곱창'이라는 재치있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